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이설 수주 기대감 : 와이엠씨(155650)


이설 수주 기대감 : 와이엠씨(155650)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1.07.14 오후 3:31 기준)

 

최근 액정표시장치(LCD) 패널 가격 상승이 둔화하면서 삼성디스플레이의 LCD 사업 철수 기대감에 투자자들의 주목이 상승하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와이엠씨 로고)

바로 와이엠씨(155650)다. 와이엠씨는 2008년 설립된 FPD 패널 제조를 위한 배선재와 FPD 공정 Chamber의 부품을 연구개발생산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2008년부터 Backing Plate와 Target의 국산화연구를 시작하여 2010년 개발에 성공하여 FPD Panal 제조업체에 배선재와 부품을 납품하고 있다. 기존 장비가 대부분 외산장비라 신규 개발의 어려움은 있으나, 이에 대하여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국산화를 진행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와이엠씨 기술연구소)

실제로 유안타증권 김광진 애널리스트는 "L8 설비 매각에 따른 예상 수주 규모는 과거 L5, L6 5G LCD 라인 이설 사례를 통해 간접 추정이 가능하다."며 "관련 수주 규모는 7,000~8,000억원 수준의 대규모일 것으로 추정되며, 납기까지 약 3년 소요디는 점을 고려하면 이번 L8 수주만으로 연간 2,000~3,000억원의 매출이 기대된다."라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은 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 총 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단기매매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단기매매형은 수익률보다는 승률을 더 중요시하며 특히, 시장 하락기에 손실을 방어하는 알고리즘이 강화된 AI이다. 하락기에는 보수적으로 대응하면서 승률을 관리하고, 상승장이나 횡보구간에서는 빠른 매매로 회전율을 높이면서 수익률을 끌어올리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평균 보유기간은 6.5일로 1주일 내외로 매매를 마무리하며 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단기매매와 스윙매매에 가까운 투자성향을 띄고 있어 빠른 매매로 단기 수익을 확보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 가장 적합한 AI이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단기매매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화승알앤에이 +20.0%, 뉴보텍 +19.3%, 한샘 +18.5%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단기간에 10%에 가까운 수익을 올린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때문에 단기매매형의 경우 초보투자자나 직장인 투자자는 신호를 따라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의 단기매매형

중수 이상의 투자자라면 이보다 좋은 투자비서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