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엔터업의 미래=콘텐츠, 그리고 '플랫폼' : 에스엠(041510)


엔터업의 미래=콘텐츠, 그리고 '플랫폼' : 에스엠(041510)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1.07.06 오후 2:14 기준)

 

국내 엔터테인먼트사에 플랫폼 열풍이 돌고있다. 엔터 산업의 핵심인 콘텐츠를 적극 활용하기 위한 흐름으로 플랫폼 사업에 뛰어들어 수익성 확대에 나설 예정으로 엔터테인먼트사에 대한 투자자들의 주목이 상승하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에스엠 로고)

바로 에스엠(041510)이다. 에스엠은 1995년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가 설립하여 업계 최초로 체계적인 Casting, Training, Producing 및 Management System을 도입하고, 음악 및 문화 트랜드 수요를 정확히 분석하여 독보적인 콘텐츠를 발굴해 나가고 있으며 도한 Culture Technology를 통한 세계화&현지화 전략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여 아시아를 대표하는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글로벌 한류 및 K-Pop을 선도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그룹으로, Culture Technology를 창안하고 활용하여 SM Culture University를 만들어 가고 있고 미국, 일본, 중국 등 해외법인 설립으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에스엠의 비즈니스 분야 중 'Entertainment')

실제로 안진아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에스엠 본업 이외 자회사 실적은 부진한 상황이 지속되고 있지만 SM Studio 설립을 통한 조직 효율화, 미디어 콘텐츠 역량 강화, 엔터·미디어 종합 콘텐츠사로 도약하며 플랫폼 비즈니스에 대한 니즈 역시 강화됐다고 판단한다."며 "오랜 노하우를 갖춘 엔터 본업을 중심으로 드라마와 예능, 클래식 등 문화 전반을 아우르는 풍부한 콘텐츠는 이미 갖춰진 상황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소화시킬 플랫폼 사업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 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 총 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수익추구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수익추구형은 현재 시장상승세를 주도하고 있는 종목을 찾아내어 시장주도주 공략을 중심으로 매매하는 AI이다. 때문에 상대적으로 매매횟수가 많은 대신 보유 종목 수익률 극대화 전략을 쓰기 때문에 수익성을 중요시하는 공격적인 투자자들에게 가장 잘 맞는 AI이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최근 수익추구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종근당 +48.6%, 현대차 +48.4%, 효성중공업 +40.2%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공격적인 투자자 입장에서 시간과 비용은 아주 중요하다.

 

오르지 않는 종목을 보유하고 있는 것 또한 비용이기 때문에 나중에 오를 가능성이 있더라도 지금 오르지 못하면 정리를 하고 시장 주도주를 공략하는 것이 매우 효율적이다상승 시작을 확인하고 매매하기 때문에 단기 고점 매수경향이 있으나 대신 승률이 높으며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다.

 

 

 

공격적인 투자자들을 위해

낮은 회전율로 답답해하는 투자가 아닌

높은 회전율로 시장 주도주를 공략하고

 

 

 

시간과 비용을 중요시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한번 매수하여 오를 때까지 기다리는 투자가 아닌

한번 매수하면 단기간에 수익을 실현하고 다른 종목에 다시 재투자 하는

 

 

 

레이더스탁 '로보추천' 수익추구형

공격적인 성향의 투자자에게 이보다 잘 맞는 AI투자비서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