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VFX 원스톱 솔루션의 정석 : 덱스터(206560)


VFX 원스톱 솔루션의 정석 : 덱스터(206560)


(이미지를 클릭하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1.04.27 오전 11:29 기준)

 

코로나19로 인하여 외출이 줄어들자 집에서 미디어를 보는 시간이 길어졌다. 영화산업이 발달하며 관객들의 영화 이해도 수준도 높아져 미디어에 쓰인 기술에 대하여 투자자들의 주목이 상승하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덱스터 로고)

바로 덱스터(206560)다. 덱스터는 2011년 12월 영화, CF, MV 등 모든 영상 전반의 시각특수효과 (VFX)의 제공을 주요사업으로 설립되었다. 덱스터는 주로 국내 및 중국 영화제작, 드라마제작 시장을 목표로 하여 VFX 제작물을 납품하고 있으며 (국내 1위), 2018년 영화제작사 '덱스터픽쳐스'를 자회사로 설립하면서 영화제작 전반으로 사업영역이 확장되었다. 국내외 영화제작 외에 수익성이 높은 테마파크, 드라마, 게임 등으로 VFX 매출 다변화 중으로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덱스터의 VISUAL EFFECT)

실제로 이남수 키움증권 연구원은 "덱스터는 버추얼 프로덕션 스튜디오에 대한 신규시설투자 42억6000만원을 공시하며 VFX One-Stop 솔루션을 강화했다."며 "차세대 실감형 콘텐츠 제작시스템인 버추얼 프로덕션의 건설로 후보정 단계에서 프리 프로덕션으로 참여 영역 확대가 가능해졌으며, 또한 색상 및 음향 보정에 독보적 기술력을 갖춘 덱스터는 해당 영역 강화를 준비 중에 있어 국내 콘텐츠 시장을 넘어 디즈니 플러스, 애플 티비 플러스 등이 국내 진입함에 다라 글로벌 OTT와의 순조로운 제작 협력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 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 총 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수익추구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수익추구형은 현재 시장상승세를 주도하고 있는 종목을 찾아내어 시장주도주 공략을 중심으로 매매하는 AI이다. 때문에 상대적으로 매매횟수가 많은 대신 보유 종목 수익률 극대화 전략을 쓰기 때문에 수익성을 중요시하는 공격적인 투자자들에게 가장 잘 맞는 AI이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최근 수익추구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셀트리온헬스케어 +72.1%, 종근당 +48.6%, 현대차 +48.4%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공격적인 투자자 입장에서 시간과 비용은 아주 중요하다.

 

오르지 않는 종목을 보유하고 있는 것 또한 비용이기 때문에 나중에 오를 가능성이 있더라도 지금 오르지 못하면 정리를 하고 시장 주도주를 공략하는 것이 매우 효율적이다상승 시작을 확인하고 매매하기 때문에 단기 고점 매수경향이 있으나 대신 승률이 높으며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다.

 

 

 

공격적인 투자자들을 위해

낮은 회전율로 답답해하는 투자가 아닌

높은 회전율로 시장 주도주를 공략하고

 

 

 

시간과 비용을 중요시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한번 매수하여 오를 때까지 기다리는 투자가 아닌

한번 매수하면 단기간에 수익을 실현하고 다른 종목에 다시 재투자 하는

 

 

 

레이더스탁 '로보추천' 수익추구형

공격적인 성향의 투자자에게 이보다 잘 맞는 AI투자비서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