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소재 국산화 성공한 : SK머티리얼즈(036490)



소재 국산화 성공한 : SK머티리얼즈(036490)



(이미지를 클릭하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0.06.24 오후 3:28분 기준)

 

지난해 7월 일본이 반도체·디스플레이 공정에 투입되는 핵심소재 3개 품목에 대한 수출울 규제하면서 국내 소재·장비·부품주들이 주목을 받았다. 수출규제가 시행된지 약 1년이 지났지만 일본은 우리나라의 무역분쟁 종료 여부에 대한 답변 요구에도 묵묵부답으로 일관하면서 양국의 갈등이 재점화되고 있다. 이에 소재 국산화를 진행하고 있거나 이미 국산화에 성공한 기업들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SK머티리얼즈 로고)


바로 SK머티리얼즈(036490). SK머티리얼즈는 반도체 공정소재 공급사로 지난 617일에 초고순도 불화수소 가스 양산에 성공하면서 반도체 핵심소재 국산화에 성공해 주목을 받았다. 반도체용 고순도 불화수소의 국내 시장 규모는 약 1,000억원 규모이며 일본의 반도체 소재 수출 규제 3대 품목 중 하나이다. 뿐만아니라 SK머티리얼즈는 일본의 수출 규제 품목 중 하나인 포토레지스트의 국산화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어 더욱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SK머티리얼즈에서 국산화중인 '포토레지스트')


실제로 삼성증권 이종욱 연구원은 "최근 국내 소재 업체의 주가 수익률은 소재 국산화의 수혜 강도와 직결되어 있다. 국내 반도체 생산 업체들이 소재 공급처 다변화(국산화)를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사실이며, 그 과정에서 매출 성장률의 차별화가 나타날 개연성이 높기 때문이다""SK머티리얼즈는 2022년부터 ARF-immersion PR(불화아르곤 액침 포토레지스트)의 양산을 계획중이다. 만약 제품 승인과 증설 절차가 계획대로 진행될 경우 2023년에는 매출 규모가 1,000억원까지 증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수익추구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수익추구형은 현재 시장상승세를 주도하고 있는 종목을 찾아내어 시장 주도주 공략을 중심으로 매매하는 AI이다. 때문에 상대적으로 매매횟수가 많은 대신 보유 종목 수익률 극대화 전략을 쓰기 때문에 수익성을 중요시하는 공격적인 투자자들에게 가장 잘 맞는 AI이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최근 수익추구형의 다른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예스티 +32.87%, 리메드 +28.37%, 쏠리드 +24.9%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공격적인 투자자 입장에서 시간과 비용은 아주 중요하다.

오르지 않는 종목을 보유하고 있는 것 또한 비용이기 때문에 나중에 오를 가능성이 있더라도 지금 오르지 못하면 정리를 하고 시장 주도주를 공략하는 것이 매우 효율적이다. 상승 시작을 확인하고 매매하기 때문에 단기 고점 매수경향이 있으나 대신 승률이 높으며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다.

 

공격적인 투자자들을 위해

낮은 회전율로 답답해하는 투자가 아닌

높은 회전율로 시장 주도주를 공략하고

 

시간과 비용을 중요시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한번 매수하여 오를 때까지 기다리는 투자가 아닌

한번 매수하면 단기간에 수익을 실현하고 다른 종목에 다시 재투자하는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수익추구형

공격적인 성향의 투자자에게 이보다 잘 맞는 AI투자비서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