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라면이 여전히 잘 팔려요 : 농심(004370)



라면이 여전히 잘 팔려요 : 농심(004370)



(이미지를 클릭하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0.06.15 오후 2:13분 기준)

 

흔히들 코로나19 수혜주라고 하면 바이오·언택트 업종을 떠올리기 쉽다. 그러나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집밥 문화 등이 확산되면서 식품기업들이 의외의 수혜주로 주목받고 있다. 국내 식품기업들은 국내시장 뿐만 아니라 해외사업 성장까지 겹치면서 판매실적에 날개를 달고 긍정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농심 로고)


바로 농심(004370)이다. 농심은 최근 영화 '기생충'에 등장한 짜파구리 인기로 라면 짜파게티와 너구리 매출이 급증한 데다 최고 전성기를 맞은 가수 비를 새우깡 광고 모델로 채택하면서 시장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로 농심은 지난 1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를 달성하며 매출과 영업이익 증가율 모두 역대 최대치를 갱신하며 주가도 연일 상승곡선을 달리고 있다. 농심 실적에 날개를 단 것은 코로나19 여파로 라면 매출이 급증한 영향이 크다. 최근에는 '깡 신드롬' 주역인 가수 비와 새우깡 광고 계약을 맺으면서 라면뿐 아니라 농심 스낵 매출까지 급증할 것이라는 기대가 커지면서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깡 신드롬'의 주역 비와 광고 계약을 체결한 농심 새우깡)


실제로 하나금융투자 심은주 연구원은 "올해 실적 개선을 코로나19 기인한 깜짝 실적으로 판단하지 않는 이유는, 이미 코로나19 이전부터 시작된 국내 라면 시장의 신제품 피로감 및 출혈 경쟁 완화가 가시화되고 있었기 때문이다""매체 광고에서 벗어나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 활용을 통한 광고효과도 매출 성장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무엇보다도 아시아계 미국인에 대한 인식 변화 기인한 한국 가공식품 수출 체력이 라면을 중심으로 Level-Up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겠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단기매매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단기매매형은 수익률보다는 승률을 더 중요시하며 특히, 시장 하락기에 손실을 방어하는 알고리즘이 강화된 AI이다. 하락기에는 보수적으로 대응하면서 승률을 관리하고, 상승장이나 횡보구간에서는 빠른 매매로 회전율을 높이면서 수익률을 끌어올리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평균 보유기간은 6.5일로 1주일 내외로 매매를 마무리하며 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단기매매스윙매매에 가까운 투자성향을 띄고 있어 빠른 매매로 단기 수익을 확보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 가장 적합한 AI이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단기매매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트루윈+23.62%, 대호피앤씨+20.91%, 서원+19.05%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단기간에 10%에 가까운 수익을 올린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때문에 단기매매형의 경우 초보투자자나 직장인 투자자는 신호를 따라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단기매매형

중수 이상의 투자자라면 이보다 좋은 투자비서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