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중국 자동차 부양책 수혜주 : 금호석유(011780)



중국 자동차 부양책 수혜주 : 금호석유(011780)



(이미지를 클릭하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0.04.28 오후 2:15분 기준)

 

최근 니트릴 장갑 수요가 급격하게 늘어나면서 주 원료인 국내 NB라텍스 수출이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다. 코로나19로 의료용 장갑 생산이 늘면서 NB라텍스가 급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NB라텍스는 니트릴 장갑으로도 알려진 라텍스 장갑의 주 원재료로, 라텍스 장갑은 얇으면서도 쉽게 찢어지지 않아 조리용·산업용 장갑으로 활용도가 높다. 최근에는 의료용 장갑으로도 각광 받고 있는데, 의도치 않게 코로나19에 따른 수혜를 입으며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관련 기업들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금호석유 로고)


바로 금호석유(011780). 금호석유는 합성고무·합성수지 등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는 석유화학기업으로 NB라텍스 생산규모 및 점유율 기준 글로벌 1위 업체이다. 최근 동남아 등지에서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요리용, 의료용으로 라텍스 장갑을 선호하는 추세가 이어지고 있어 견조한 수요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최근 위생과 관련한 수요가 높아지는 중국 시장에서의 수요 증대에도 수혜를 입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주요 원재료 가격 급락에 따른 스프레드 개선과 수출주에 우호적인 환율까지 이어지고 있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금호석유의 'NB라텍스'로 만든 산업용 장갑)


실제로 키움증권 이동욱 연구원은 "C4가격이 하락한 가운데, 주요 원재료인 AN/BD/SM의 가격이 전 분기 대비 8~15% 급락하면서 스프레드 개선 효과가 발생할 전망이고, 코로나19 확산으로 NB라텍스의 수요 증가 및 증설 효과로 금호석유의 NB라텍스 판매량이 증가해 올 1분기 영업이익이 시장 전망치를 상회할 것이다""중국 정부는 코로나19 사태 여파로 침체에 빠진 자동차 산업에 대한 부양책을 확대할 계획으로, 중국의 자동차 판매는 올해 2분기부터 내년까지 빠르게 회복할 전망이다. 이에 유가 하락으로 원재료 투입가가 낮아진 상황에서 자동차 관련 화학제품인 ABS/합성고무 등 수요 증가로 인한 동반 수혜가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수익추구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수익추구형은 현재 시장상승세를 주도하고 있는 종목을 찾아내어 시장 주도주 공략을 중심으로 매매하는 AI이다. 때문에 상대적으로 매매횟수가 많은 대신 보유 종목 수익률 극대화 전략을 쓰기 때문에 수익성을 중요시하는 공격적인 투자자들에게 가장 잘 맞는 AI이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최근 수익추구형의 다른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예스티 +32.87%, 리메드 +28.37%, 쏠리드 +24.9%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공격적인 투자자 입장에서 시간과 비용은 아주 중요하다.

오르지 않는 종목을 보유하고 있는 것 또한 비용이기 때문에 나중에 오를 가능성이 있더라도 지금 오르지 못하면 정리를 하고 시장 주도주를 공략하는 것이 매우 효율적이다. 상승 시작을 확인하고 매매하기 때문에 단기 고점 매수경향이 있으나 대신 승률이 높으며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다.

 

공격적인 투자자들을 위해

낮은 회전율로 답답해하는 투자가 아닌

높은 회전율로 시장 주도주를 공략하고

 

시간과 비용을 중요시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한번 매수하여 오를 때까지 기다리는 투자가 아닌

한번 매수하면 단기간에 수익을 실현하고 다른 종목에 다시 재투자하는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수익추구형

공격적인 성향의 투자자에게 이보다 잘 맞는 AI투자비서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