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마이크로LED TV의 시장확대 : 루멘스(038060)



마이크로LED TV의 시장확대 : 루멘스(038060)




(출처 : 씽크풀 2019.12.20 오후 1:31분 기준)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0'을 앞두고 글로벌 전자기업들의 TV 혁신 전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삼성전자는 QLED TV와 함께 마이크로LED TV 사업군 확장에 나서고 애플은 아이패드 프로와 맥북 프로에 미니LED 탑재를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와 애플 등이 마이크로 LED를 탑재한 제품을 선보일 것으로 전망되면서 국내 주식시장에서도 관련주를 찾기 위한 움직이고 나오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바로 루멘스(038060). 루멘스는 글로벌 LED 전문기업으로 LED 패키지, 모듈, 조명, 차량용, BLU 등을 생산하고 있다. 이미 삼성전자를 비롯한 글로벌 전자기업에 제품을 납품중이며 삼성전자 TVLED30~35% 수준을 공급하면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루멘스는 마이크로LED TV분야에서 탁월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데, 2018CES에 이미 삼성전자와 별도로 130인치 마이크로 LED TV를 출품했으며 당시 삼성전자의 마이크로LED TV보다 픽셀 피치 등 기술적인 면에서 오히려 좋은 평가를 받은 바 있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실제로 바로투자증권 이승철 연구원은 "삼성전자 마이크로LED 비즈니스는 아직 본격적으로 사업화 하지 못한 단계일 뿐 아니라 국내사보다는 오히려 플레이나이트라이드 등 대만/중국계 LED 업체들과 밀접하게 진행중으로 마이크로LED 시장이 확대되면 루멘스는 국내 회사라는 장점을 바탕으로 삼성전자와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2020년 다이렉트 LED를 채택한 베젤리스 TV판매가 본격화되면 LED 패키지 구매 증가에 따라 루멘스의 실적 또한 과거 수준으로 정상화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단기매매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단기매매형은 수익률보다는 승률을 더 중요시하며 특히, 시장 하락기에 손실을 방어하는 알고리즘이 강화된 AI이다. 하락기에는 보수적으로 대응하면서 승률을 관리하고, 상승장이나 횡보구간에서는 빠른 매매로 회전율을 높이면서 수익률을 끌어올리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평균 보유기간은 6.5일로 1주일 내외로 매매를 마무리하며 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단기매매스윙매매에 가까운 투자성향을 띄고 있어 빠른 매매로 단기 수익을 확보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 가장 적합한 AI이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단기매매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트루윈+23.62%, 대호피앤씨+20.91%, 서원+19.05%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단기간에 10%에 가까운 수익을 올린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때문에 단기매매형의 경우 초보투자자나 직장인 투자자는 신호를 따라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단기매매형

중수 이상의 투자자라면 이보다 좋은 투자비서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