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온라인 채널에 가장 적합한 유업체 : 매일유업(267980)



온라인 채널에 가장 적합한 유업체 : 매일유업(267980)




(출처 : 씽크풀 2019.11.12 오후 2:04분 기준)

 

최근 유업계가 출산율 저하와 우유 소비 감소로 시장을 살리기 위한 돌파구 모색에 나서고 있다. 특히 내년도 신생아 수가 급격히 줄어들고, 수입 유제품이 밀려들어오고 있어 유업계는 새로운 성장 동력에 힘을 쏟고 있다. 영유아 대신 어린이로 주 타겟을 확대하거나 기능성 웰빙 유제품 음료 제품 출시, 성인을 위한 건강식 개발, 가정간편식(HMR) 등 사업 다각화 방안으로 돌파구를 마련하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바로 매일유업(267980)이다. 매일유업은 국내 유업시장 점유율 3위 기업으로 매년 꾸준한 성장을 통해 2위인 남양유업과의 시장점유율 차이를 좁히고 있다. 또한 사업다각화와 견조한 실적 성장 덕분에 시가총액은 이미 남양유업을 2배를 넘어섰다. 매일유업은 최근 중장년층을 위한 영양 전문 브랜드 '셀렉스'를 론칭해 소비자들의 호평을 얻었고 온라인 채널을 통한 성장까지 준비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실제로 NH투자증권 조미진 연구원은 "고수익 제품으로 매출 포트폴리오가 확대되며, 동종 업체 중 가장 견조한 실적 흐름을 보이고 있고, 프리미엄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어 매출 상승에 따른 마진 스프레드 개선 또한 뛰어나다""온라인 채널의 이점이 더욱 부각될 수 있는 제품군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데, 조제분유뿐 아니라 우유와 주스 품목에서도 온라인에 적합한 멸균팩을 이용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며 온라인 채널에서 판매 증가를 가속화해 나갈 것으로 예상한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리스크관리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리스크관리형은 회사의 실적이 확인되는 종목을 선정 후 해당 종목들에 대한 매매주체들의 움직임을 분석하여 최적의 매매타이밍을 찾는다. 리스크관리 차원에서 시장이 나쁠 때는 종목 수를 줄여 관리하고, 시장이 좋을 때는 종목 수를 늘려 수익률을 높이는 등 손실을 최대한 피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때문에 안정성을 중요시하고 투자기간을 중장기로 보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하다. 또한 다른 AI유형에 비해 비교적 매매횟수와 보유종목수가 적기 때문에 초보투자자나 직장인도 쉽게 따라하기 좋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리스크관리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에이치케이 +30.94%, 와이인텍 +28.75%, 이엠넷 +26.8%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안정성을 중요시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기대감만으로 상승하는 위험한 가짜 테마주들이 아닌

개선된 실적으로 상승하는 탄탄한 진짜 수혜주를 선정하고

 

초보투자자와 직장인투자자 분들을 위해

매일 수십 개의 종목을 매수하는 것이 아닌 일주일에 2~3종목만을 매수하고

하루에도 수십 번씩 매매하는 것이 아닌 한달 내외로 보유하여 매매횟수를 줄이는

 

레이더스탁 '로보추천'리스크관리형

당신의 주식투자 나침반으로 이보다 적합한 AI가 또 있을까?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